피톤치드&산소

[스크랩] 미네랄과 효소와의 관계

비구름달 2010. 4. 15. 01:57



無機 와 有機를 연결하는 연결 고리가 효소와 생물전기.
 우리몸속에  미네랄은  2700 종류가 있다하는 효소의 작용을 활성화하는 활성 기초로 기능하고 있다,.
 그효소는 체내에서 일어나고있는 생화학 반응의 촉매 가 되는 물질로서, 단백질의 일종이다.
지방분이나 단백 질을 분해하는 소화효소(가수분해 효소) 가 잘알려지고 있지만
 노화의 원인으로 세포를 상처 낸다고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 하는 S.O.D(  슈퍼 옥시드 지즘 타제) 도 효소이다.
 생체 에너지를 합성하는 데는 산화-환원 효소.
 유전자를 상처내거나 결핍 될때에 회복시켜 주는것은  바로 합성효소, 또는 회복 효소라고 말하는 효소 이다.
 생명있음은 유기적인 작용하는것이니까
무기적인것 즉 광물이나 돌 흙은 관계가 없는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바로 무기물도 유기물과 연결되어 잇는것이다.
 그 양자간의 연결고리를 매개하는 것이 미생물 들이나 효소와 전기적 인것이다. 조선조말기 박물학-왕실 양명술-에서 말하는 소위 우주성 에너지이다. 런 내면의 사실을 빨리 이해하여
 생명을 보증하고 있는것이 무기물 즉 미네랄임을 우리는 놓치고 이ㅉ기 쉬운것이다.
 그러니 효소가 들어있는 곡식 야채 과일을 함부로 고속 믹서기의 톱날로 파괴하면 그렇게 갈아낸 음식은 아무 소용이 없는것이다.
 옛 할머니들 께서 맷돌 망으로 아주 천천히 갈은 콩, 깨, 녹두 이런것 들이 이 살아있는 효소 가 온전히  들어있는  식품이며 그런것을  섭취 해야해야 건강해진다

출처 : 건강한 삶
글쓴이 : 검객2004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