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스크랩] 이색공약(민노당 권영길)

비구름달 2010. 4. 15. 00: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토피나 천식 같은 환경설 질환에 대해 이제 개인이 아니라 사회가 책임져야 한다는 이색공약이 나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민주노동당의 권영길 후보.

조사된 자료에 의하면 유아의 23% 정도가 천식과 아토피를 앓고 있으며, 천식의 경우는 연간 4.1조원 정도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으로 보았을 때도 만만치 않은 치료비용이겠지만 전체적으로 보니까 엄청난 비용규모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편 아토피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연간 평균 60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아토피 질환의 특성상 친환경적 주거환경을 꾸며주어야 하고 비싼 약값 등으로 인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 크다고 하는군요.

특히, 아토피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가정은 물론, 아이들이 주로 주거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시설 등 사회시설 전반에 친환경 시설이 갖추어져야 하는 상황이라 개인에게만 전적으로 부담을 지우는 것은 좀 억울한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는 아토피 가정의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아토피, 천식 치료시술의 급여 적용 실태를 파악해 비급여를 급여화하는 것을 추진할 것이며, 아동 아토피 예방·관리를 위해 보육시설, 학교, 놀이터 등을 ‘아토피 집중 관리 시설’로 지정하고 실내공기질, 식품첨가물, 패스트푸드, 농약잔류물, 흡연 등의 ‘아토피 10대 유해인자’를 선정하여 집중 관리할 것이라고 공약을 내걸고 있습니다.

온통 정치적 술수와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는 가운데, 이것 또한 일부 유권자의 표심을 얻어보려는 술수 아닐까 하는 의심도 들지만, 사실 현실 생활과 너무 동떨어져 애매모호한 정치적 공약보다는 관심이 많이 가고 애착이 가는 것만은 사실이네요.

부디 당선되지 않더라도 이 같은 좋은 공약은 국회에서나 다른 후보가 적극적으로 수용해서 실질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민생정치를 펼쳐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대한민국 대권후보 여러분, 이런 공약은 다함께 관심을 가지고 꼭 이루어 주시길 기원합니다!!

아토피, 천식 환아를 돌보는 모든 가족 여러분 힘내십시오!! [세상쟈키]

출처 : 건강한 삶
글쓴이 : 검객2004 원글보기
메모 :